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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추진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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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진흥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윤리경영 추진활동입니다.
2017
  • 2017년 윤리경영지표 평가계획(안) 보고(02.20.)
  • 2016년 윤리경영지표 평가 실시(04.06.)
  • 청탁방지 담당관 워크숍 참가(04.20.)
  • 청렴 클러스터 실무회의(02.23., 05.31.)
  • 서울/수도권 근무자 청렴교육(집합) 실시(06.07.)
  • 부산 근무자 청렴교육(집합) 실시(06.08.)
  • 옴부즈만 심사 참관제도 신설 등 운영지침 개정(06.28.)
  • 공정업무 수행을 위한 행동강령 개정(06.28.)
  • 부정청탁 부재 및 공정업무 수행 확약서 제도 신설(06.28.)
  • 국무조정실 복무감사(06.29.)
  • 청탁금지법 주요자료(2017년 개정) 전직원 전산 배포(매뉴얼, 해설집, 과태료 부과결정례 등)(07.11.)
  • KOFIC 청렴 옴부즈만 개최(2회, 06.09, 07.21.)
2016
  • 2016년 윤리경영 시행(01.27.)
  • 2016년 윤리운영위원회 개최(04.08.)
  • 심임 감사자문위원회 구성(04.28.)
  • 감사자문위원회 개최(3회)
  • 공익신고처리 및 신고자 보호 업무 매뉴얼 배포(05.13.)
  • KOfic 청렴 옴부즈만 개최(2회)
  • 청렴 클러스터 실무회의(06.29.)
  • 2015년 부패영향평가 사례집 배포(07.07.)
  • 청렴집합교육(07.12.)
  • 2016년 상반기 법인카드 집행 점검(07.18.~22)
  • 감사원 교육(08.17.~19)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관한 법률⌟홍보 리플렛 제작 배포(09.02.)
  • ⌜정부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 운영⌟(09.01.~30)
  • 청탁방지 담당관 교육(09.09.)
  • 공직기강 복무감사(09.09.)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관한 법률⌟집합교육(09.13.)
  • 청탁금지법 공개수행사인 공개(09.28.)
  • 청렴동아리 활동(09.29.)
  • 문화체육관광부 특별조사(10.25.~11.02)
  • 내부종합감사 실시(10.17.~11.04)
  • 법인카드 관리 및 사용지침 개정(11.24.)
  • 임직원 행동강령 운영지침 개정(12.20.)
2015
  • 「공공기관 인권경영 가이드라인 및 체크리스트 적용권고」설명교육(1.6)
  • 클린카드 및 공무여행 관련 제도개선 점검, 미비조항 개선(1.7)
  • 2015년 윤리운영위원회 개최(2.6)
  • 비정상적 부패관행 개선(2.11)
  • 2015년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계획 시행(3.24)
  • 청렴 우수사원 포상(3.31)
  • 2015년도 예산집행지침 세부개선 시행(4.22)
  • 청렴 동호회 활동(청렴 디톡스 day 추진확정)(4.24)
  • 내부공익신고자 보호 보상처리지침 개정(5.11)
  • 해외출장 항공마일리지 활용개선(6.8)
  • 법인카드 관리 및 사용지침 개정(7.10)
  • 옴부즈만 운영지침 개정(8.17)
  • 청렴 옴부즈만 회의(3기위원 5명 위촉)(8.17)
  • 위원장 청렴 멧세지 공표 및 임직원 청렴교육 시행(12.1)
2014
  • 심사위원 선정절차 랜덤앱 추첨 시행(2.1)
  • 공모관리 심사위원 풀 구성 교체/보강
  • 방만경영 개선계획 추진체계 구축 및 운영(‘14.3)
  • 자체감사 실시(‘14.3.3-4.11)
  • Clean KOFIC의 날 행사 청렴우수사원 포상(4.2)
  • 소관극장 안전관리실태 점검(5/7~5/9, 55개 단관극장)
  • 기관 청렴수준 향상을 위한 직원 자체조직 활동 강화
    클린코픽추진단, 청렴지기, 청렴동아리, 옴부브만기구,
    윤리운영위원회, 클린메일, 청탁등록시스템 등 운영
  • 임직원, 부서순환, 부서장, 기관장 청렴교육 실시
  • 권익위원회 숙박교육 참가자 선발(15명)
2013
  • 2013년 윤리운영위원회 개최(1.25)
  • 2013년 공모사업 심사위원풀 개선(3.8)
  • 법인카드 관리 및 사용지침 개정(3.15)
  • 임직원 국외여행 복무규정 지침 개정(3.15)
  • 항공마일리지 관리 활용지침 개정(3.15)
  • 청렴우수사원 포상(4.2)
  • 법인카드 부당사용 ERP점검(4.1-6.30)
  • 청렴워크샵(4.23)
  • 직원 연수지원프로그램(생애주기) 6명(5.9-5.30)
  • 임직원 행동강령 교육(5.13)
  • 부서장 청렴토론회 개최(5.15)
  • 임직원 단체 청렴교육(7.8)
  • 한가위 추석 명절 청렴교육(9.12)
  • 생애주기별 청렴교육(신입직원)
  • 부서장급 이상 업무추진비 확대 공개(경영공시)
  • 규정 및 지침 확대 공개(경영공시)
  • 국외출장보고서 공개(경영공시)
  • 신임위원 등 청렴서약(8.30)
  • 변호사 선정운영 투명성 관련 제도개선(10.04)
  • 상품권구매 사용 제도개선(11.01)
  • 옴부즈만 협의회 개최(10.24)
  • 혁신아파트 명의이전 실태점검(10.14)
  •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교육(10.14)
  • 청렴반부패 관련 기관장 교육(3회)
  • 법인카드 사용 자가진단 메시지 발송협의(2013.9~)
  • 클린메일, 청탁등록시스템 운영(연중)
2012
  • 내부통제 감사기능 강화 (ERP모니터링제도)
  • 클린카드 집행점검 (4회)
  • 고위직 청렴도 조사 및 권익위원회에 통보
  • KOFIC청렴옴브즈만 회의개최 (2회)
  • 청렴지기 및 청렴동아리 활동 (4회)
  • 청탁등록시스템 론칭 (5.11)
  • 임직원 청렴교육
  • 기관장 청렴교육 (2회)
  • 항공마일리지 활용교육
  • 기타 부조리 취약분야 제도 제정 및 개선 (10건)
2011
  • 법인카드 사용기준 강화 등 부패영향사규 25건 개정
  • 내부부패 신고 'Clean KOFIC 메일' 론칭
  • 임직원 단체교육(옛그림에서 배우는 청렴사상)
  • 연중 윤리경영 조직운영(클린코픽추진단, 윤리운영위원회, 옴부즈만, 청렴지기회의)
  • 간부 청렴교육(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사이버과정 1인/11시간 수료)
  • 보조사업카드시스템 교육 실시
  • 감사교육원 반부패 전문교육(회계 및 감사)
  • KOFIC 옴부즈만 활동(진흥사업수행평가지침제정)
  • 공공기관 청렴도 종합평가 내/외부 청렴도 상승(2,3등급)
2010
  • 사내 윤리경영 의식고취 교육시행(연수, 단체교육, 사이버강의)
  • 위원회 창립일인 매년 4월 3일은 Clean KOFIC의 날로 지정
  • 청렴우수사원 선발 포상
  • 청렴안내문구/명함제작 반부패 홍보계몽
  • 전자문서 청렴결재/첨렴 앰블럼 활용 등
  • 청렴 옴부즈만/ 청렴지기 회의 시작 2010년 윤리경영 실적평가 KPI 적용
  • 직원 봉사동아리 활동지속
  • 기타, 소년원, 소외계층 등 사회공헌활동 추진
활동사진 권익위원회 특별교육 반부패 감시활동 기구 옴부즈만 운영 임직원 청렴 실천 서약서

2009
  • 윤리강령, 행동강령, 행동강령 세부실천지침 개정
  • 윤리경영 실천 지표 개선 컨설팅 시행
  • 윤리경영 팀별 실천지표 기준 개선
  • 윤리경영 선진화 교육(지속가능경영) 시행
  • 홈페이지 윤리경영코너 개선
  • 위기관리 대응체계(안) 마련
  • 청렴경영을 위한 위원회 내부역량조사 윤리지수(08년 대비 18%↑)
  • 위원회 청렴도 조사(4.9점↑)
2008
  • 윤리운영위원회 구성·운영
  • 윤리헌장, 윤리강령, 임직원 행동강령(개정), 행동강령 세부실천지침 제정
  • 윤리경영 사이버 교육 훈련 프로그램 도입
  • CLEAN KOFIC(영화진흥위원회) 온라인 캠페인
  • 위원회 윤리경영 가이드북 발간·배포
  • 이해관계자 상생(공정경쟁 환경조성 및 저작권 보호)협약 및 홍보행사 개최
  • 청렴도 및 윤리 인식도 설문조사 시행
  • 온라인 근태관리시스템 도입 경영공시 관리체계 지침 개선
2007
  • 윤리경영 단계별 추진전략 및 세부실천지표 수립
  • 임직원 청렴생활 실천결의
  • 홈페이지「윤리경영코너」및 온라인「클린신고 및 불편부조리 신고센터」구축
  • 전자계약제, 청렴이행 서약서 징구제 도입
  • 인터넷 온라인 정보공개 시스템 도입
  • 정보공개제도 운영실태 ‘행정자치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경영공시 홈페이지 개편 온라인 민원센터 구축
  • 담당부서 : 감사팀
  • 담당자 : 최인국
  • 전화번호 : 051-720-4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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