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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홈 열린경영 고객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위원회는 고객에 대한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혁신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정보
구분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
1. 지원사업 (충실한 공고) 홈페이지에 사업안내 및 필요한 절차, 구비서류, 사업일정 등 사업 공고문을 충실히 작성하고, 접수일 30일 전에 사업 공고하여 고객의 지원사업 신청에 차질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정한 심사) 지원사업의 심사, 선정, 지원 등 업무의 모든 절차는 투명·공정하게 진행하여 관련 불공정 사고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발생건수 0건)
(신속한 지원) 지원사업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지급하여 고객의 사업 추진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연구 및 조사 (고객의견 반영) 고객 대상 영화정책연구 수요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이를 차기년도 연구 및 조사 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구결과의 신속한 공개) 연구 및 조사 등을 통하여 얻어진 연구보고서 등은 보고서 발간일로부터 14일 이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산업현황 공유) 한국영화 관련 연구, 정책 및 동향은 홈페이지, 연구보고서, 세미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유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교육 서비스 (우수한 강사진)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 및 우수한 강사진의 확보·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 점수를 85점 이상 유지하겠습니다.
(쾌적한 교육환경) 영화 제작 실습 시 안전 교육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철저히 하여 관련 사고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발생건수 0건)
(고객 의견수렴) 공식적인 고객의 의견수렴 절차를 연 3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요구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영화산업
불공정행위 법률·노무
지원 서비스
(신속한 지원) 영화산업 불공정행위 법률·노무 지원 서비스 신청 시, 접수일 기준 14일 이내로 변호사 또는 노무사의 업무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의견수렴) 법률·노무 지원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 수렴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철저) 접수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여 관련 사고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발생건수 0건)
5.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서비스
(신속한 업데이트)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일별 박스오피스, 일별 좌석·상영·스크린 점유율 통계는 익일 오전까지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의견수렴)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고객 의견 수렴을 연 1회 실시하여 지속적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철저) 회원 가입 시 확보된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여 관련 사고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사고 발생건수 0건)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 정보
구분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내방)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 사무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며,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화응대)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친절한 목소리로 인사말, 소속, 성명을 분명히 밝히겠습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은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해당 업무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명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성명,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정중하게 인사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서면‧팩스 문의) 민원서류 접수 시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접수일 기준 5일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하게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확인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상담)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묻고 답하기, 전자민원, 고객제안) 등을 통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은 48시간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2.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의견수렴) 제공하는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위원회 홈페이지, 전화, FAX,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의견제시 또는 연락하실 곳
  · 홈페이지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 (www.kofic.or.kr) → 정보공개 → 묻고 답하기
  · 전 화 : (대표번호) 051-720-4700 / (CS담당자) 051-720-4836
  · 팩 스 : (CS담당자) 051-720-4816
  · 우 편 : (48058)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 13~14층 영화진흥위원회 CS담당자 앞
(고객만족도조사)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신속한 시정조치) 위원회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 시정조치 결과를 직접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발방지 노력) 특정 직원에 대한 불만 제기를 하실 경우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조치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적절한 보상) 담당자의 명백한 착오나 실수로 인해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담당자의 사과와 함께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팀
  • 담당자 : 이대현
  • 전화번호 : 051-720-4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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