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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홈 열린경영 고객가치경영 서비스이행표준
위원회는 고객에 대한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혁신하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정보
구분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
지원사업 1 홈페이지에 사업안내 및 필요한 절차, 구비서류, 사업일정 등 관련 내용을 안내하여 고객이 지원 사업에 필요한 사항을 명확하고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지원사업의 신청에서 심사, 선정, 지원에 이르기까지 업무의 모든 절차는 신속하고 투명, 공정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3 지원사업에 대한 다음 사항들을 반드시 준수하겠습니다.
    o 시행일 30일 전에 사업 공고하여 고객 지원신청에 차질 없도록 하겠습니다.
    o 지원사업 선정결과는 접수일로부터 6주 이내에 발표하겠습니다.
    o 지원사업 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지급하겠습니다.
연구 및 조사 1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듣고 이를 연구 및 조사 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과를 거두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연구 및 조사 등을 통하여 얻어진 공개 성과물은 고객의 이용을 위하여 신속히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하겠습니다.
3 한국영화 관련 연구, 정책 및 동향은 홈페이지, 연구보고서, 세미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신속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서비스 1 고객의 성과향상을 위하여 최고의 프로그램과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 운영함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교육에 필요한 기자재 및 교육시설을 확보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며, 고객요구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설 및 장비 지원 1 홈페이지에 시설 및 장비 안내 및 필요한 절차, 사용료등 관련 내용을 안내하여 고객이 시설 및 장비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명확하고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시설 및 장비들이 최적의 상태로 이용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하겠습니다.
3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설 및 장비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4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다양한 편의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배치, 운영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최고의 서비스 만족감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 표준 정보
구분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
위원회를
방문하시는 경우
1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및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좌석배치도를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담당자의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2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먼저 인사하고,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3 방문하신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4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이 방문목적을 달성할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고객의 방문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고, 책임 있는 자세로 응대하겠습니다.
6 고객이 불편사항을 언제든지 제기할 수 있도록 고객건의함을 설치하고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1 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를 게시하겠습니다.
2 고객의 문의사항은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해당 업무 담당자와 전화번호를 명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성명, 용건, 연락처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4 전화문의 시 즉시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5 고객의 용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정중하게 인사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서면(우편, 팩스)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1 민원서류 접수 시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2 민원서류는 접수일 기준 5일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하게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3 처리결과는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확인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1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위원회의 각종 진흥사업 및 행사, 교육 등의 최신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묻고 답하기, 전자민원, 고객제안) 등을 통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3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은 48시간 이내(공휴일 제외) 회신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예정 기한을 고객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구분 연번 서비스 이행 표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1 위원회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에는 사실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조치와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로 인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으며,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
3 불친철,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서 신고여부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1 위원회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선 또는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위원회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주시면 성실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반영 하겠습니다.
의견제시 또는
연락하실 곳
1 o 인터넷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 > 고객센터 > 묻고 답하기
o 주 소 : (48058)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우동) 경남정보대 센텀산학캠퍼스 13층, 14층
o 연락처 : 위원회 대표전화 051-720-4700
               고객만족경영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전화) 051-720-4716 / (팩스) 051-720-4717
o 담당업무별 연락처 :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 > KOFIC 소개 > 조직안내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김영구
  • 전화번호 : 051-720-4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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