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CCTV 운영·관리 방침

영화진흥위원회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위원회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목적
  • 위원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안전,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 및 범죄 예방을 위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비공개 장소 포함)
  • 위원회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비공개 장소 포함)
구분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비고
본사 55대(0) 외곽, 주차장, 복도, 엘리베이터 공개장소
한국영화아카데미 20대(4) 외곽, 복도, 엘리베이터 비·공개장소
영화교육지원센터 8대(1) 외곽, 복도, 테라스, 지하주차장 비·공개장소
* 괄호 안의 숫자는 비공개장소 설치대 수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 권한자
  • 위원회는 개인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 총괄담당자, 담당 부서 및 운영관리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접근 권한자 표
구분 권한 담당부서 직급 성명 연락처
본 사 총괄담당자 인사총무팀 3급 신영립 051-720-4707
운영관리자 인사총무팀 3급 신영립 051-720-4707
한국영화아카데미 운영관리자 한국영화아카데미 3급 조성치 051-750-8404
영화교육지원센터 운영관리자 영화인교육팀 1급 김종호 02-320-3545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15일 각 부서별 보관소
  • - 처리방법 : 개인 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할 수 없는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은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위원회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와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위원회가 처리하는 개인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해당 운영관리자에게 미리 연락하시고 해당 부서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 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8. 영상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 - 기술적 조치 : 개인 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 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관리하고 있습니다.
  • - 관리적 조치 : 개인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통제하고 있으며, 외부접속이 제한되도록 분리 운용하는 등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 물리적 조치 : 개인 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6년 04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