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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이념및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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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진흥위원회(이하)위원회는 대한민국 정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영화에 관한 지원 역할을 위임 받은 범국가 부문(Wider State Sector)의 전문기구로서 정부로부터 예산은 지원받지만 정책적 전문성과 독립성을 보장받는 '분권자율기관 (OECD의 용어)이며, 학술적으로는 준정보조직(Quango;Quasi-autonomous non-govement organization)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정부의 관리(감독)을 받고,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의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문화부 장관이 위촉한 9인의 위원(상임 위원장 1인, 비상임 위원 8인)과 기획관리부, 경영관리부, 진흥사업부, 국제사업센터, 영화정책센터, 종합촬영소, 한국영화아카데미등 실무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립근거

  •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설립목적

  • 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영화 및 영화산업의 진흥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4조)

임무

  • 영화진흥기본계획 등의 수립ㆍ변경에 관한 의견제시
  • 영화진흥위원회 운영계획의 수립ㆍ시행
  • 영상제작 관련시설의 관리ㆍ운영
  • 영화발전기금의 관리ㆍ운영
  • 한국영화진흥 및 영화산업 육성을 위한 조사ㆍ연구ㆍ교육ㆍ연수
  • 영화의 유통배급 지원
  • 디지털시네마와 관련된 영상기술의 개발과 표준 제정ㆍ보급, 품질인증 및 영화상영관 등의 시설기준 등에 관한 사항
  • 한국영화의 해외진출 및 국제교류
  • 예술영화, 애니메이션영화, 소형영화 및 단편영화의 진흥
  • 영화관객의 불만 및 청원 처리
  • 영화업자의 신고 수리 및 신고증 교부
  • 공동제작영화의 한국영화 인정
  • 영화상영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운영
  • 한국영화의무상영제도의 운영 및 개선
  • 비디오산업 진흥시책의 추진
  • 그 밖에 영화진흥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위원회 미션과 비전

미션/비전 및 4대 추진전략/과제 미션: 영화의 질적 향상과 한국영화 및 영화산업 진흥 비전: 한국영화의 미래를 창조하는 베스트 파트너 핵심가치: 창의성(Creativity) 전문성(Expertise) 향유(Enjoyment) 신뢰(Integrity) 4대 전략 방향: 글로벌 진출지원 확대, 한국영화 성장동력 강화, 영상문화 향유기반 조성, 신뢰경영 강화 12대 전략과제: 1.한국영화 국제교류 활성화, 2.글로벌 마케팅 확대. 3.한국영화 시장 활성화, 4.영상기술 지원 강화, 5.현장수요형 인재양성, 6.영화 스태프 근로환경 개선, 7.한국영화 다양성 증진, 8.영상문화 향유권 확대, 9.공정경쟁환경 조성, 10.고객중심 경영체계 확립, 11.기금운용 효율성 강화, 12.노사관계 합리화 지속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김영구
  • 전화번호 : 051-720-4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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