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공지사항

제목
2022년 공정환경조성센터 업무 개편 안내
작성자
공정환경조성센터 강병택 (051-720-4742)
작성일자
2022.01.05
조회수
462
첨부파일
첨부파일 공정센터 민원신청서(양식).hwp
첨부파일 공정센터 민원신청서(양식).docx
카테고리
일반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이하 공정센터’)11일부터 영화산업 공정환경조성, 근로환경 개선, 성평등 환경 조성 관련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기존 불공정행위 신고, 법률지원 서비스 등 민원신청 방법을 개편하였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정센터 민원 창구 일원화
공정센터 외부민원창구는 3가지 별도의 창구와 처리 절차를 분리하여 운영하였으나 민원인이 신청하는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법률지원단 확대 운영
영화산업 내 불공정 문제에 관한 일반적 제안 또는 건의를 포함한 불공정행위, 별도로 운영되던 법률노무지원서비스를 통합하여 편의성을 확대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접근 편의성 향상
활용률이 높지 않은 대표번호, 팩스, 방문신청절차는 공식 폐지하고 영화인들이 보다 손쉽게 불공정 행위들에 관한 정보와 공정센터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대표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영진위 홈페이지(www.kofic.or.kr, 메인메뉴 업무신청-공정환경조성센터 민원신청 및 방법’)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및 방법: https://www.kofic.or.kr/kofic/business/guid/introUnfairCaNM.do
 
첨부: 민원신청 서류(양식) 2
 
문의: 공정환경조성센터 051-720-4742
 
?boardNumber=4&boardSeqNumber=52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