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규범

홈 열린경영 윤리경영 윤리규범

영화진흥위원회 임직원 청렴생활 실천 결의문

우리 영화진흥위원회 임직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높은 도덕성을 바탕으로 직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수행함은 물론, 위원회임직원윤리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청렴한 생활을 솔선수범함으로써 부패방지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어떠한 경우라도 아래의 실천강령을 철저히 이행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정책과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의 윤리경영을 통하여 영화진흥정책의 효과적 추진과 행정혁신을 실천한다.

하나,

우리는 영화예술의 질적 향상과 한국영화 산업의 진흥을 목적으로 조성된 영화발전기금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 운영할 책무가 우리 모두에게 있음을 주지하고 영화인이 신뢰하는 진흥정책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법과 국제규정을 준수함은 물론 공정경쟁 질서를 존중하며, 영화계의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 관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번영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부정한 방법으로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지 않으며, 잘못된 관행과 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부당한 지시나 압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직무와 관련하여 금품을 주고받지 않으며, 부당한 접대나 청탁을 하지도 않고 받지도 않는다.

하나,

우리는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개인의 품위와 위원회의 명예를 유지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허례허식을 배격하고 근검절약을 생활화하며, 국민에게 위화감을 주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안전 및 환경에 관한 제반 법규를 준수하며 위험 예방관리와 환경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하나, 우리는 영화예술 및 영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온 자랑스러운 공공기관의 일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20     년     월    일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인)

  • 담당부서 : 공정환경조성팀
  • 담당자 : 이광진
  • 전화번호 : 02-320-3519
본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리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등록 홈페이지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