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메뉴

열린경영 경영의 효율성 투명성을 제고합니다.

고객가치경영

홈 열린경영 고객가치경영 고객가치경영
영화진흥위원회는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한국영화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S비전 및 전략

CS비전 및 전략 CS비전 - 고객에게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한국영화의 든든한 동반자 추진목표 - 영상전문기관 최고의 고객서비스 확립 CS슬로건 - "문턱은 낮게, 소통은 넓게, 감동은 크게" 추진전략 - 고객중심 조직 문화정착, 고객지향적 업무 서비스개선, CS역량 전문화 전략과제 - 고객중심 경영실천, 고객만족 경영체계 고도화, CS성과관리 조기정착, 미래맞춤형 고객지원 서비스 체계 구축, 업무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서비스 체계화, VOC통합 관리 강화, 내부고객 지원강화, CS 교육 · 학습 강화, CS 전문가 양성

고객가치경영 중장기 로드맵

고객가치경영 중장기 로드맵 추진전략 - 고객중심 조직문화 정착,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개선, CS역량 전문화 CS경영 기반구축(2012 ~ 2014년) - 고객중심 경영체계 확립, CS경영체계 개선, CS경영 인프라 구축 및 추진기반 마련, VOC 통합관리 개선, 고객서비스 체계화, 미래맞춤형 고객지원 서비스 역량 향상, 고객접점서비스 강화, CS역량교육강화 CS경영 도약기(2015 ~ 2016년) - CS경영 저변 확대, 전사적 CS가치 공유, 고객지향적 업무 프로세스혁신, 고객지원서비스 활성화, CS 조직문화 확산, CS평가와 보상체계 확립 CS경영 정착기(2017년 ~ ) - CS경영 시너지 창출, 고객중심조직문화 정착,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경영 실현, 고객지향적 업무서비스 정착, 내부고객 만족도 제고, CS역량 전문화
2012~ 2015년 : CS체계 고도화 - Level4: 서비스 안정화 단계
  • 기관의 이름이 서비스탁월성을 상징함
  • 고객을 기쁘게하고 경쟁자의 불가느한 수준의 서비스 제공
  • 고유의 운영방식 보유(운영방식이 경쟁의 원천으로 적용)
  • 고객을 자극, 아이디어, 기회를 제공하는 원천으로 생각함.
  • 가치지향적 성과지표 연계
  • 전략적 성과지표 연계
  • Service Identity보유
2010~2011년 : CS체계 도입- Level3: 서비스 체계 재점검단계
  • 고객의기대를 맞출 수 있는 단계
  •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단계
  • 운영효율성이 기업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인식함
  • 고객중심을 실현하는 시스템과 관리에 의한 운영
  • 고객은 니즈의 변화를 가지는 다양한 개인들의 집합임을 인식
  • 성과지향적 고객만족경영
  • CEO의 CS리더십 제고
  • CS 관련 규정 재정비
2007~ 2009년 : CS체계 고도화- Level2: 숙련된 서비스 제공단계
  • 고객이 거부하지않지만 기대에는 미치지못함
  • 동종업계의 동일한 운영방식을 적용
  • 동종업계의 평균수준의 운영효율성 보유
  • 세부구분고객의기본 요구사항 이해
  • 고객접접 품질관리
  • 접점 프로세스 개선
~2006년 : 산발적 CS활동- Level4: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단계
  • 고객들이 다른 대안이 없어서 찾는 정도의수준
  •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급급 고객의 요구에 반응하는 정도의 수준
  • 고객이세분화되어 있지 못함
  • 고객접접 친절 운동
  • 친절교육 실시

고객가치경영 추진체계

9인 위원회: 주요정책 결정 위원장: CS경영 총괄 사무국장: CS경영목표 및 방향결정, CS주요 현안 대책지시 CS전담부서: CS경영기획, 정보수집, 분석, CS추진조직운영, VOC채널관리 및 수집, 고객만족도조사 수행, CS교육 실시 CS전문가자문: CS경영 추진 점검, CS경영 방향검토, CS개선 점검 고객접점부서: 고객특성별 CS활동 CS리더협의회: CS개선과제 협의, CS 경영 추진 점검, CS현안/이슈 논의 지원부서: 기획,홍보, 경영지원, 정책 수립, 홈페이지 관리
  •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 담당자 : 이대현
  • 전화번호 : 051-720-4715
본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리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등록 홈페이지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