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메뉴

알림마당 영화인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KOFIC뉴스상세

홈 알림마당 KOFIC뉴스 KOFIC뉴스상세
영진위, ‘영화진흥사업 심사제도 개선방안’ 마련
KOFIC뉴스 상세
작 성 자 홍보협력팀 최지선 (051-720-4843) 작성일자 2017.03.15 조회수 1,079
첨부파일


영진위, ‘영화진흥사업 심사제도 개선방안’ 마련

-심사위원 공개, 영화계 참여기구 통한 공정성, 투명성 확대
- 4월 7일까지, 심사위원(후보) 온라인 등록 접수


□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는 ‘영화계 참여를 통한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제도 운영’을 목표로 영화진흥사업 선정 심사의 투명성, 공정성을 확대하고 대 영화계 신뢰 회복을 위한 「심사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한다.
 
□ 영화진흥위원회는 ‘심사제도 개선 TF’를 통해 영화계와 수차례 협의를 거친 후, 영화계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본 개선방안을 마련했으며, 심사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영화계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우선 ‘2017년 심사위원(후보) 온라인 등록’은 자격기준 및 전문분야를 개정하여오는 4월 7일까지 접수 중에 있으며, 일정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금년도부터는 정기 등록 마감 후에는 상시 등록으로 전환하여 심사위원 후보를 지속적으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 또한, 공모 지원 사업 심사과정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심사 종료 후 심사내용과 심사위원 명단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심사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 아울러 영화인(7인 이내)으로만 구성되는‘심사제도개선협의회(가칭)’를 신설하여 심사위원(후보) 추천, 심사 참관(모니터링) 등 심사제도 운영 전반에 영화계의 참여와 감시가 이루어질 수 있는 합리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영화진흥위원회는 2016년부터 개별적으로 분산되어있던 심사 기능을 일원화 하고, ‘심사위원(후보) 온라인 등록 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내 공지사항에서 확인가능하다. 끝.
 
 

?seqNo=43060
공공누리
영화진흥위원회 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담당자 : 최지선
  • 전화번호 : 051-720-4843
본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리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등록 홈페이지불편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