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KOFIC뉴스

제목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속 음악활용을 위한 모든 것> 가이드북 발간!
작성자
홍보협력팀 최지선 (051-720-4843)
작성일자
2016.11.30
조회수
2,334
첨부파일
담당자
  


영화진흥위원회, <영화 속 음악활용을 위한 모든 것> 가이드북 발간!

- 영화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음악 저작권 활용 가이드
- 사례와 함께 풀이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어 유용

 
 


 
□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세훈) 공정환경조성센터는 영화와 관련된 음악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영화 제작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도움을 주고자 <영화 속 음악활용을 위한 모든 것>를 발간하였다.
 
□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과 종사자 권리보호를 위해 기획된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 가이드북 시리즈’ 중 다섯 번째인 <영화 속 음악활용을 위한 모든 것>은 음악저작권의 기본 개념, 음악의 이용, 계약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예컨대 ▲영화 제작 시 음악 저작권 처리, ▲저작권 사용료 납부대상, ▲무료 이용 가능 음원, ▲해외 곡 사용 등 음악 저작권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질의응답식의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가이드북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사용이 편리하게끔 휴대가 간편한 포켓북 형태로 제공된다.
 
□ 영화진흥위원회 박환문 사무국장은 “음악 저작권의 내용을 담은 <영화 속 음악활용을 위한 모든 것> 가이드북 발간으로 영화 관련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영화산업 공정환경 조성 가이드북 시리즈’ 제6권 <작은 영화 기획부터 유통까지 가이드 북>은 12월 중에 발간 될 예정이며, 지금까지 발간된 5종의 가이드북 시리즈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http://www.kofic.or.kr)에도 게재되어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051-720-4825)로 문의하면 된다.
 
※ 담당자 : 기반조성본부 공정환경조성센터 박여주 주임 (☎ 051-720-4825)
 
?seqNo=42718

공공누리
영화진흥위원회 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