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진흥위원회

KOFIC뉴스

제목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 신설
작성자
홍보협력팀 이현아 (051-720-4844)
작성일자
2015.08.31
조회수
1,454
첨부파일
담당자
  
영화진흥위원회 공정환경조성센터 신설

불공정행위 신고접수 및 처리, 법률 서비스 기능 강화로
영화산업 공정환경조성의 확고한 기반 마련 기대
 

 
영화진흥위원회는 영화산업의 공정한 환경조성을 도모하고 불공정행위 신고 접수 및 처리에 관한 기능을 확대 강화하기 위하여 기반조성본부 산하에 공정환경조성센터를 신설하였다.
 
공정환경조성센터는 영화산업 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불공정 행위 및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불공정행위 신고 및 제보를 위한 접수창구를 연중 상시 운영하고 이에 따른 법률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해당 신고 및 제보 사항을 영화진흥위원회 9인 위원회 산하에 설치한 공정환경조성특별위원회에 상정하여 합리적인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영화진흥위원회는 신설된 공정환경조성센터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독립적인 지위에서 각종 불공정 행위 신고 내용을 조사하여, 영화산업 공정환경조성과 불공정 행위 및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최선의 방안이 지속적으로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신고 사건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후처리에만 그치지 않고, 불공정 행위 자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구축에도 역점을 둘 수 있도록 각종 상담 기능 강화와 불공정 행위 조사연구 또한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공정환경조성센터 설치를 계기로 영화산업의 비합리적 요인들이 단계적으로 제거됨으로써 향후 산업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기반 마련과 영화산업의 국가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영화산업 내 각종 불공정 행위와 관련된 신고·제보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영화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제언을 부탁드린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의 공정환경조성센터 부문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신고 및 제보 접수 : justice@kofic.or.kr]
[상담전화 : 공정환경조성센터 문보배 051-720-4823]

?seqNo=41158

공공누리
영화진흥위원회 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